Everything happens for a reason

오픽 AL 받은 독학후기 (OPIC 단기간 준비) 본문

English Skills

오픽 AL 받은 독학후기 (OPIC 단기간 준비)

500HANNAH 2020. 8. 4. 12:46
반응형

오픽 AL 받은 독학후기 (OPIC 단기간 준비)

 

오픽 AL 독학후기 (OPIC 단기간 준비) 학원X 책X

*학원, 인강, 책 광고가 포함되지 않은 포스팅입니다.

AL인증!

 

이번 방학의 유일한 성취

정보글은 진짜 오랜만에 쓰네요!

코로나 때문에 채용도 미뤄지는 요즘ㅠㅠ 그래도 저번 하반기보다 스펙업은 해야해서 저번주에 오픽시험을 봤습니다. 저는 취준생이고 8월에 처음 본 오픽이 IH나와서 무조건 상반기 지원하려면 AL을 받아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전전날에 심하게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까먹고 시험 취소를 못했기에 억지로 갔다왔는데 원했던 AL을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오픽 첫 시험 준비(2019년 8월) - IH

오픽 맨 처음에 준비했을 때는 책을 사야하나 했는데 돈도 아까웠고(취준생 기준)

오픽노잼을 다들 추천하길래, 오픽 노잼으로 감을 잡았습니다. 보면서 필러가 뭔지, 질문의 메인포인트를 먼저 말해야한다는 것 등을 배웠고

인터넷에 모의오픽 사이트 들어가서 3회 모의고사 풀고IH 받았습니다. 준비기간은 약 4일정도 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4izi2fsJzFltt3EbmokWA

 

오픽노잼 opicnojam

https://opicnojam.tistory.com/

오픽자체를 처음 보시는 분들한테 엄청 엄청 큰 도움이 될 유튜브 채널입니다.

 


2월 시험 준비 및 시험과정 - AL

 

1. 오픽 노잼 강의 듣기 (AL 시리즈)

시간이 많은 취준생은 오픽 노잼 강의를 다시 들었습니다^^

AL시리즈 보면서 메모장에다가 입에 붙지 않는 문장, 부사, 접속사 등을 다 적었습니다.

 

ex)

- I'm starting to 나는 ~하기 시작한다

- I feel like 나는 ~하고싶다 <-> I don't feel like

- I felt like 나는 ~하고싶었다 <-> I didn’t feel like

이런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도만 적었습니다.

 

 

2. 유튜브에 '모의 오픽' 검색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모의 오픽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콘텐츠가 나오는데요, 오픽을 거의 6개월 넘어서 본거라 저도 가물가물했는데 영상에 나온 EVA 얼굴을 보니^^ 생각이 나더라구요. 다시 감잡기 좋았고, 40분짜리 영상 4개정도 입으로 말해보고 다음날 시험장 갔습니다.

 

 

3. 오픽 시험

 

1) 오픽 난이도 5-5

서베이는

학생/ 일경험없음 / 가족과 함께 거주 / 공원가기 / 해변가기 / 카페가기

구직활동하기 / 쇼핑하기 / 영화보기 / 국내여행 / 해외여행 / 콘서트보기

 

이정도가 기억이 나네요.

 

2) 질문 (생각나는 것들만!)

Q. 음악듣는거 좋아한다면서, 주로 무슨 종류 음악 들어? 너 누구 좋아하고 왜 좋아해?

-> 팝뮤직을 좋아한다고 했고, 션멘데스 처돌이라 션멘데스, 테일러 얘기하면서 두 아티스트 음악의 특징같은걸 주로 답변.

그리고 션멘데스 콘서트 갔다온것도 언급ㅋㅋ

 

Q. 너 하이킹하는거 좋아한다고 했는데 하이킹할 때 준비해야 되는게 뭐야?

-> 옷차림 엄청 가볍게하고 하이킹할때 에너지가 부족하니까 에너지바, 물이 필요하다고 답변.

 

Q. 해외여행 갔다온 경험 어디서,누구랑 ,무엇을 했는지 얘기해봐

-> 교환학생 스프링브레이크때 룸메이트랑 미국 시애틀, 캐나다 벤쿠버 다녀왔는데 시애틀에서 자이언트휠에서 시애틀의 광활한 뷰를 봐서 좋았고 스타벅스 1호점도 갔었어. 그리고 벤쿠버가서는 캐필라노 서스펜스 브릿지가서 엄청 넓은 자연 경관을 봐서 즐거웠어 식으로 세세하게 답변.

 

문제해결 롤플레이는

Q. 병원예약이 되어있는데, 너가 예약한 시간에 의사가 스케줄이 안되서 취소되었다. 어떻게 해결할지 몇개 질문을 해라

 

서베이 중심으로 나오더라구요. 잘 선택해서 답변하시길 바랍니다.

 

3) 소요시간

시험 소요시간은 3분정도 남기고 꽉채워서 말했습니다.

 

4) 스크립트?

스크립트는 어차피 가면 잊어버려요. 저는 시험 전날에 마인드맵 그려서 경험정리했습니다. 답변은 키워드로 생각해서 가셨으면 좋겠어요

 

 

 

4. IH시험과 AL시험의 차이점?

 

1. 무조건 앞 문장은 메인포인트!

 

2. 최대한 공백이 없이 + 필러

IH때는 문장을 딱딱 끊어서 말했다면 이번 시험에는 정말 공백이 없도록 끊임없이 말했습니다.

당황스러운 질문이 나오면나 이거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데.. 내가 생각했을 때~ 이런식으로 머릿 속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자연스럽게 문장을 시작했습니다. 오픽노잼에서 말하는 필러 you know, I mean 이런 것도 문장 중간중간 혹은 갑자기 해야할 말이 생각이 안나거나 내가 답변을 이상하게 했다 싶으면 저런식으로 필러를 넣어주면서 자연스러워 보이게 답했습니다.

 

3. 경험에 대한 감정표현과 자연스러운 발화

특히, 제 경험 얘기할 때 최대한 감정표현을 많이 하려고 노력했어요.

 

4. 결론은 확실히

메인포인트를 앞에 말했지만, 마무리 문장으로 다시 정리하고 답변 끝내기.

 

 

 

5. 그 외 준비

 

- 그래머인유즈 인터미디엇

- 전화영어 (다영이 전화영어)

 

저는 작년부터 밴드 스터디로 그래머인유즈 인터미디엇을 매일 두 파트씩 스피킹 녹음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전화영어를 꾸준히 했던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영어 면접 스터디를 주 1회씩 하다보니 영어를 계속 쓰고, 상대방의 말을 듣다보니 정확하게 듣는 실력이 늘어서 오픽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픽준비하시면서 회화스터디하시거나 다른 회화공부를 같이 하시는걸 추천드려요!(취준생에게 그런시간이 없다는 걸 알지만ㅜㅜ)

 

 

 

 

 

 

다들 원하는 등급 받으시길 바랄게요!

오픽을 준비하는 취준생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