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happens for a reason

How To Improve English Speaking Skills (3) 영어원서 돌파하기 본문

English Skills

How To Improve English Speaking Skills (3) 영어원서 돌파하기

500HANNAH 2020. 9. 15. 12:38
반응형

How To Improve English Speaking Skills (3)

- 영어원서 돌파하기 -

하루에 10장씩 영어원서 읽은 후기


 

 

영어 회화가 능숙하진 않지만 꾸준하게 영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은 계속 들었다. 

그러다 영어원서 스터디를 알게 되었고 스터디 관리비+보증금 명목으로 한달에 4-5만원을 

입금하고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원서도 사야하는데 1만원도 아닌 이상의 돈을 지출하기에

엄두가 안나서 그냥 나 혼자 운영해야지 싶었는데 감사히 이웃 분께서 스터디를 하고싶다는 의견을 내주셨고

혼자 진행하던 밴드스터디를 같이 진행할 수 있었다.

 

이미 한 차례 그래머인유즈 스터디를 진행했었던 나는 스터디 방식을 대충알고 있었고 공지를 적고 이웃님과 원서읽기를 start 했다. 자세히 보면 방식은 간단하다.

 

 

스터디 방식 

1. 내가 읽은 마지막 페이지를 인증

2. 원하는 파트의 페이지를 따라 읽고 음성메모를 업로드!

3. 업로드가 어려운 날은 자정 전까지 못올린다고 미리 알림

4. 원서 읽는 기간 안에 10페이지 이상 업로드하여 완독하기 

 

나는 처음에 영어 원서를 원더로 시작을 했다. 

 

Wonder로 시작한 이유

1. 영화의 원작이 책이라는 점

2. 내가 줄거리를 알기때문에 읽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상상이 된다는 점

3. 미국 초등학생 수준이기때문에 너무 어렵지 않을 것이라는 점에서다.

 

그렇게 이웃님과 나는 매일매일 마지막 장 사진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파트를 녹음해서 올리는 스터디를 한달 간 진행했다. 

 

1회 완독 후 달라진 점

1. 문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2. 내가 원하는 대화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다 - 나는 회화를 위해서도 원서를 공부하기 때문

3. 긴 문장구조에 대한 빠른 이해 - 나는 학창시절 외국어영역때 긴 문장이 너무 무섭게 다가왔는데 이제는 긴 문장구조도 나름 익숙해지고 있었다. 특히 대화체라 내가 길게 말하고 싶을 때 어떻게 말해야하는지에 대해 감이 잡혔다. 

 

한달 간의 짧으면서도 긴 영어원서 스터디를 마치고 

이웃님과 나는 <A SUMMER TO DIE> 라는 새로운 영어원서로 스터디를 진행중이다. 원서 같은 경우에도 저렴한 가격이 아니기때문에 알라딘 중고서적으로 구입했다. 내 신조가 공부에 투자하는 건 아까워하지 않기! 이기때문에 아마 원서는 계속 구입-중고로 판매 하면서 스터디를 이어가지 않을까 싶다. 

 

 


How To Improve English Speaking Skills (3)

- 영어원서 돌파하기 -

하루에 10장씩 영어원서 읽은 후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